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딥러닝
- 파이썬 경사하강법
- 의료 ai 대학원 월급
- 딥러닝 실험 깃 버전관리
- 머신러닝
- 코딩테스트
- 경사하강법
- C# 프로젝트
- Dehaze
- MLP
- 대학원 월급
- 자바
- 활성화 함수
- 자바 영화 api
- 디자인패턴
- 영화 api
- pandas
- 인공지능 깃 버전관리
- 대학원 급여
- 자바 프로젝트
- DCP
- 통계학
- 로스트아크
- 정규화
- 디자인 패턴
- 인공지능
- python
- 파이썬
- 백준
- API
Archives
- Today
- Total
대학원 일기
[Design Pattern] 프로토타입 패턴(Prototype Pattern) 본문
Computer programming/Design patterns
[Design Pattern] 프로토타입 패턴(Prototype Pattern)
대학원생(노예) 2022. 6. 17. 17:01프로토타입 패턴(Prototype Pattern)
생성할 객체들의 타입이 프로토타입인 인스턴스로부터 결정되도록 하며, 인스턴스는 새 객체를 만들기 위해 자신을 복제(clone)하는 패턴
- Prototype: 인스턴스를 복사하여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들기 위한 메소드를 결정
- ConcretePrototype: 인스턴스를 복사해서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드는 메소드를 실제로 구현
- Client: 인스턴스 복사 메소드를 사용해서 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든다
장점
- 객체를 생성해 주기 위한 별도의 객체 생성 클래스가 불필요하다.
- 객체의 각 부분을 조합해서 생성되는 형태에도 적용 가능하다.
단점
- 생성될 객체들의 자료형인 클래스들이 모두 clone() 메서드를 구현해야 한다.
'Computer programming > Design pattern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Design Pattern] 팩토리 메소드 패턴(Factory Method Pattern) (0) | 2022.06.17 |
---|---|
[Design Pattern] 추상 팩토리 패턴(Abstract Factory Pattern) (0) | 2022.06.17 |
[Design Pattern] 빌더 패턴(Builder Pattern) (0) | 2022.06.17 |
[Design Patterns] 싱글톤 패턴(Singleton Pattern) (0) | 2021.12.28 |
[Design Patterns] 디자인 패턴의 분류와 종류 (0) | 2021.12.25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