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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공지능 Quiz 10 본문
문제 1
K-Nearest Neightbor(K-NN) 알고리즘은 데이터를 경계선으로 구분하는데 그중 가장 큰 폭을 가진 경계선을 찾는 알고리즘이다.
참
거짓 (정답)
문제 2
다음 중 머신러닝과 별로 관계가 없는 것은?
1. 프로그램을 명시적으로만 작성 (정답)
2. 전통적인 프로그래밍 개념과는 다름
3. 데이터로부터 학습하여 지식을 획득
4. 인공지능에 속하는 부분 집합
문제 3
비지도 학습은 입력과 이에 대응하는 미리 알려진 출력을 연관시키는 관계를 학습하는 방법이다.
참
거짓 (정답)
문제 4
분류란 주어진 데이터 중 유사한 특성을 가진 것들끼리 묶어서 나누는 것을 말한다.
참 (정답)
거짓
문제 5
지도 학습이란 주어진 입력에 대응하는 출력 정보 없이 학습하는 것을 말한다.
참
거짓 (정답)
문제 6
클러스터링이란 서로 유사한 특성을 가진 여러 개의 그룹으로 묶는 기법이다.
참 (정답)
거짓
문제 7
스타크래프트와 바둑과 같은 게임에서는 보상을 위해 대부분 강화 학습이 사용된다.
참 (정답)
거짓
문제 8
다음 중 지도 학습의 장점에 속하는 것은?
1. 제한된 유형의 문제를 해결
2. 일반적으로 많은 시간이 걸림
3. 레이블이 있는 데이터 사용해야 함
4. 경험을 사용하여 성능 기준을 최적화 (정답)
문제 9
베이즈의 정리는 과거의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미래를 예측하는 모델로 활용된다.
참 (정답)
거짓
문제 10
지도 학습은 출력 없이 주어진 입력만으로 스스로 모델을 구축하여 학습하는 방법이다.
참
거짓 (정답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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