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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프트웨어공학 Quiz 4장 본문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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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프트웨어공학 Quiz 4장

대학원생(노예) 2022. 4. 16. 16:33

문제 1
객체의 대표적이 예로 붕어빵 기계, 사람, 계정 등을 들 수 있다.


거짓 (정답)

문제 2
집합 관계와 복합 관계에 대한 설명으로 옳지 않은 것은?

1. 집합 관계는 전체 객체와 부분객체의 생명주기가 서로 독립적이다.
2. 복합 관계는 부분을 나타내는 객체를 다른 객체와 공유할 수 있다. (정답)
3. 복합 관계는 전체의 클래스가 소멸될 때 부분에 해당하는 클래스도 소멸된다.
4. 집합 관계에서는 전체 객체에서 부분 객체의 객체를 생성하여 사용할 수 있다.

문제 3
메소드 종류와 부호 및 내용에 대한 설명 중 올바른 것은?

1. private, + : 같은 클래스 내부 멤버에 의해 접근 가능, 즉, 외부로부터 모든 접근 차단
2. public, - : 자신의 속성이나 동작을 외부에 공개하는 접근 제어
3. protected, # : 상속된 파생 클래스만 액세스할 수 있는 접근 제어 (정답)

문제 4
클래스의 구성 요소에 대한 설명 중 올바르지 않은 것은?

1. 속성: 클래스의 구조적 특성에 이름을 붙인 것으로 특성에 해당하는 인스턴스가 보유할 수 있는 값의 범위를 기술
2. 메소드: 오퍼레이션이라고도 하며, 이름, 타입, 매개변수들과 연관된 행위를 호출하는데 요구되는 제약사항들을 명세하는 클래스의 행위적 특징
3. 객체 : 공통의 속성, 메소드, 관계 의미를 공유하는 객체들의 집합 (정답)

문제 5
클래스 다이어그램에서 가장 표현하기 어려운 개념은?

1. 분할fork과 결합join (정답)
2. 일반화 generalization
3. 연관 관계 association
4. 전체-부분 while-part

문제 6
두 클래스 사이에 연관된 객체의 수를 의미하는 다중성 표현과 의미가 올바르지 않은 것은?

1. 1..n : 1개 이상의 인스턴스 생성
2. 1 : 오직 1개의 인스턴스만 생성
3. 2..4, 13..15 : 2, 4, 13, 15 상수만큼의 인스턴스 생성 (정답)
4. 0..* : 0개 이상의 인스턴스 생성

문제 7
다음 자바 코드에 상응하는 클래스 다이어그램을 가장 잘 표현한 것은?



① (정답)




문제 8
다음 클래스 다이어그램에 대한 설명으로 적절하지 않은 것은?


1. Player 클래스와 Team 클래스는 쌍방 관계로 연결될 수 있다.
2. Employee와 Employer는 수행에 참여하는 역할의 의미를 갖는다.
3. Player 클래스와 Team 클래스는 개념적으로 서로 연결되어 있다.
4. Player 클래스에 있는 메서드는 Team의 객체를 생성하는 멤버 변수를 갖는다. (정답)

문제 9
클래스의 구성 요소로는 클래스 이름, 속성, 메소드 등이 있다.

참 (정답)
거짓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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